블로그 VS 기업 홈페이지
검색 노출 잘하고 싶으면 블로그가 유리 하지 않나?
맞다. 검색 상단 그것도 네이버 검색 상단에 노출되고 싶다면, 네이버 블로그가 유리하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는 정보성 콘텐츠에 최적화되어 있다. 일반 사용자 중심의 '후기 포스팅'이 대표적이다.
기업의 브랜드를 알려야 하고, 직접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노출하려고 소개 글도 올리고, 홈페이지 링크도 달게되면, 검색 순위 상위에 노출 되기가 어려워진다.
즉,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블로그 보다는 홈페이지를 우선시 하는 것이 좋다. (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블로그도 함께하는 것이 당연히 더 좋다 )
게다가 구글 검색 노출 기준으로는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통상적으로 제작되는 기업 홈페이지가 더 유리하다.
네이버는 아무래도 자체 서비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를 중요하게 생각하겠지만, 구글은 네이버와 같은 검색 관련 서비스가 없으므로 검색 엔진 알고리즘에 맞춰서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면, 상위 노출이 좀 더 유리해진다.